2020년 중반~말경에 엔진오일의 새로운 규격 ILSAC 'GF-6' 규격이 나올 예정입니다.
이 규격은 기존의 "GF-5" 규격에 비해
① 연비절약 성능을 보다 향상시키고 지속하며
② 엔진보호성능(LSPI 대책, 체인마모 대책이나 밸브마모 대책) 강화
③ GF-5에는 없는 저점도 "0W-16"에 대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.
ILSAC 신규격 'GF-6'과 API 신규격 'SP규격'은 커버하는 점도를 제외하고 거의 같은 내용으로 'GF-6' 규격은 'SP규격+에너지절약'이라고 생각해 주세요.
'GF-6' 규격의 가장 큰 점은 LSPI 대책과 밸브 및 타이밍 체인 마모 대책이 마련되어 있으며 연비가 유지된다는 점입니다.
대단하죠?
주의사항은 지금까지의 "GF-5" 규격은 "GF-6A" 규격으로 그대로 이행하여 호환성이 있으나, 새롭게 나오는 저점도 (0W-16) 용 "GF-6B" 규격은 완전히 새로운 규격으로 "GF-5" 규격과는 호환성이 없습니다!
이 규격을 제정하는 ILSAC는 일본, 미국 자동차 메이커가 만드는 모임입니다. 메이커수에서는 일본이 (토요타, 닛산, 혼다, 스바루, 스즈키) 많지만 규격 결정의 투표 시에는 1표 밖에 주어지지 않습니다.
미국은 포드, GM, 크라이슬러가 각 1표를 투표합니다. 이것이 미국과 일본의 역학관계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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